
2022년 9월 한 달 동안 티웃에서 인기 만점이었던 브랜드를 모아봤습니다! 홈이나 피드 검색창에서 각 브랜드를 검색해보세요. 티웃 다우분들의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1위 위조츠키
-이스라엘에서 가장 핫한 러시아 차 브랜드

위조츠키는 러시아에서 차 무역업을 배운 칼만 제브 위조츠키(Kalman Ze’ev Wissotzky)가 1849년 설립한 차 브랜드입니다. 러시아 왕실과 귀족층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해 러시아를 대표하는 차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20세기 초에는 전 세계에서 제일 큰 차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1917년 볼셰비키 대혁명이 일어나며 러시아에서의 위세가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이에 설립자가 종교적 이유로 이주했던 이스라엘로 본부를 옮겨 이스라엘을 대표하는 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위조츠키는 홍차, 녹차, 허브, 차이 등 다양한 종류의 티백을 주력으로 소개합니다. 특히 이스라엘이 허브와 향신료가 풍부한 나라인 만큼 차에도 여러 허브와 향신료를 블렌딩해 넣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브랜드여도 이스라엘에서는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으니 마주친다면 꼭 한 번 시도해보세요.
2위 쿠와바라 젠스케 쇼텐
-일본 여러 브랜드에 차를 납품하는 차 전문 공장

쿠와바라 젠스케 쇼텐은 우지차를 생산해 일본 여러 브랜드에 납품하는 도매 공장입니다. 차사 쿠와바라 히데키(桑原秀樹) 선생님이 1973년 4대째 당주를 맡아 50년 가까이 관리를 도맡아 오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차사(茶師)란 양질의 차를 매입하고 알맞게 블렌딩 한 후 쇼군, 다이묘, 큰 절 등에 하사해오던 사람을 가리킵니다. 현대에 이르러서는 신생 농가를 발굴하고 차를 직접 재배하기도 하는 등 차와 관련된 모든 일을 담당하는 직위를 가리키게 되었습니다.
쿠와바라 젠스케 쇼텐은 교토와 우지에 위치한 여러 유명 브랜드에 다양한 일본차를 제작해 납품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차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지금까지도 품종 및 제다연구를 활발히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일본차를 다양하게 접해보다 보면 쿠와바라 젠스케 쇼텐의 손길이 닿은 차 또한 경험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
9월 다우들이 즐긴 차류 BEST 3/ 태그 Top 11
9월 한 달 동안 티웃 다우분들은 어떤 차를 가장 많이 즐겼을까요? 또 어떤 태그를 가장 많이 사용했을까요?

‘청차’가 총 29건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선선한 바람이 찾아오는 가을. 드높은 하늘을 따라 차의 달콤한 향기가 높게 퍼지는 만큼 향긋한 차를 즐기기 좋은 시기입니다. 다양한 품종, 지역, 브랜드의 무이암차와 대만차를 골고루 즐겨주셨습니다. 이어서 ‘홍차’가 22건으로 2위를, ‘녹차’가 20건으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홍차의 경우 위조츠키, 압끼빠산드 등 서양 브랜드의 다양한 홍차와 티백들이 주류를 이뤘고, 녹차의 경우 쿠와바라 젠스케 쇼텐의 말차와 한국 여러 다원의 녹차들이 기록되었습니다.
* 본 순위는 차류 태그 중 ‘기타’ 태그를 제외한 순위입니다.

태그의 경우 매번 상위권을 차지하는 ‘단맛(44번)’이 1위를, ‘감칠맛(25번)’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차의 종류에 따라 단맛과 감칠맛의 정도가 크게 달라지지만 자기 입맛에 맛있는 차는 원래 달게 느껴지는 법이죠. 그다음으로는 ‘꽃(12번)’ ‘산미(12번)’ ‘떫은맛(11번)’ 등 청차류에서 흔히 보이는 태그들이 사용되었습니다. 역시 가을철에는 향기로운 꽃향과 신선한 산미, 기분 좋은 떫음이 골고루 어우러진 청차가 떠오르나 봅니다. 그 외에도 ‘달달한(9번)’, ‘부드러운(9번)’, ‘맑은(8번)’, ‘향긋한(8번)’, ‘감미로운(8번)’, ‘풀(8번)’ 등 기분 좋은 수식어들이 후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티웃 다우분들께서 선선한 이번 가을 맛있게 마신 차는 어떤 차였나요? 댓글로 알려주세요.
에디터 세스크라
편집,디자인 제리